본문 바로가기
일상에 관한 모든 리뷰

[만년필] 잉크를 버티는 - 다이소 A7 6공 유선노트 -

by 깃붐 2021. 4.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깃붐입니다 :-)
제가 요즘 빠진 취미는 만년필 필사입니다. 그래서 만년필 관련한 제품들이 집에 그득해요 ㅎㅎ
만년필은 필압을 통해 글씨를 쓰는 일반 유성,수성,젤펜과는 달리 만년필 촉의 미세한 틈을 통해 모세관 현상을 이용해서 잉크를 종이에 묻히는 시스템입니다.

이 원리는 차차 더 자세하게 포스팅하도록 하고!
오늘은 가성비 좋은 만년필도 버티는 노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만년필 잉크는 특수한 잉크가 아니라면 다 수성이에요. 그 말인 즉슨, 굉장히 묽고 잘 번지는 재질이 많다는 것이지요.

만년필 잉크를 버티는 종이를 찾기 위해 많은 만년필 유저들이 시간과 돈을 투자한다는 사실, 모르고 계셨죠 ㅎㅎ 비싼 종이들도 많지만 제가 소개할 노트는 국민 가성비샵 ‘다이소’에서 구매해봤어요.

A7 6공 유선노트 👇

이렇게 외부는 보라, 분홍, 투명 세종류였던 것 같아요. 제가 보라색을 좋아해서 보라색만 보였기 때문에 정확하진 않아요 ㅎㅎ

펼쳐보시면

이렇게 손바닥만한 유선노트가 펀칭되어있어요. 매우 작기 때문에 그냥 외출 시 간단한 메모용으로 가지고 다니시기에 좋을 것 같아요!

종이 질감은 부드럽고 살짝 두께감도 있어서 만져봤을때부터 잉크를 잘 버틸 것 같은 예감이 들었어요.



제일 뒷장에는 이렇게 버클이 미약한 지퍼백도 있어요! 영수증이나 스티커를 담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필사를 해봤습니다!

종이 : 다이소 6공 유선노트 A7 80매
만년필 : 카웨코 스포츠 프로스트 F
잉크 : 모나미 노을 지는 사막

필감도 좋고, 실번짐도 뒷 배김도 없어요. 만년필용으로 사용하기에 손색이 없네요!


-번외-

3월에 모나미에서 대폭 할인해서 구매한 잉크와 카웨코 스포츠 만년필도 보고가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