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메이플스토리 용사 김제덕! 로그오프 라이프 훔쳐보기

by 깃붐 2021. 9. 4.
반응형

준비된 메이플 앰배서더 제덕쿵야

평소에도 메이플스토리를 재밌게 하고 있다는 김제덕 선수, 시작은 5살때부터였다고..!

지인들에게도 계속해보라고 추천도 하고있다는데요 ㅎㅎ 대한민국 양궁신 제덕쿵야가 양궁을 시작하기도 전 부터 재밌게 하던 게임이라니, 역시 국민게임 메이플스토리네요 ㅎㅎ

 

2021 세계양궁선수권대회 준비중인 김제덕 선수, 훈련이 끝나고도 가끔씩 메이플스토리를 했다는데요.

게임의 묘미는 접속 종료 후 다시 재접속했을 때 그 자리에서 이어갈 수 있기 때문에 좋았다고 합니다. 그 마음이 뭔지 알 것 같아요. 양궁을 예로 들자면, 양궁 훈련을 멈추고 오랜 시간이 지나면 그 감각이 떨어지는데, 게임은 그 자리에서 이어서 쭉 할 수 있으니 약간의 안식처와도 같지 않았을까 싶어요.

 

5살때 시작은 했지만 중간에 하지 않다가 양궁부 선배가 메이플 요즘 재밌다고 다시 해보라고 권유해서 중학생 때 다시 아이디를 만들고 시작했다고 해요.

 

 

제덕쿵야의 서버는 '엘리시움'

이런저런 세상에! 김제덕 선수의 서버는 엘리시움이라네요~~~~ 엘리시움에 제가 알기로 BTS의 진 님의 캐릭터도 있는걸로 아는데요. 엘리시움에 저는 정말..... 두개 만들었던 기억이 나요. 다시 접속해볼까요? ㅎㅎ

 

 

 

현실 신궁 김제덕 선수의 메이플 직업은?

 

아니 저는 티저만 봤을 때 말이에요. 현실 신궁 김제덕 선수이기 때문에 당연히 궁수캐릭을 할 것 같았단 말이죠?

 

그런데 ㅠ 

 

중학생 때 다시 메이플을 시작하고 만든 첫 캐릭터는 '데몬어벤져'

제덕선수는 궁수 캐릭을 선택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전사 계열 중에서도 찐 전사계열은 아닌 데몬어벤져를 만들었다고 해요. 

 

본캐로 정착한 캐릭터는 '아델'

어머나세상에 저랑 공통점은 딱 하나네요~! 본캐가 아델이 되었다는것! 아델에 대해서 설명할 때 눈이 반짝이는 제덕선수의 모습이 너무 귀여웠어요.


저는 궁수캐릭이 상향될까봐 기대하면서 영상을 봤는데 그냥 제덕선수의 인터뷰 속에서 궁수의 그 어느것도 상향기미가 안 보인다는 것을 깨달았답니다 ^^

그래도 순수하고 열정넘치는 김제덕 선수와의 공통점을 발견해서 기분 좋게 오늘 하루를 마무리하게 될 것 같아요.

우리, 아델을 열심히 다시 키워볼까요? ㅎㅎㅎ

반응형

댓글